LG전자, AI · 위생 관리 강화한 'LG 휘센 뷰' 에어컨 출시
상태바
LG전자, AI · 위생 관리 강화한 'LG 휘센 뷰' 에어컨 출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LG전자가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사용자가 별도 설정을 하지 않아도 에어컨이 자동으로 분석해 실내 공간 환경에 맞춰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맞춘다. 사용자는 씽큐 앱 설정을 통해 AI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내부 청소 관리 부분도 강화됐다. 전면 패널을 간단하게 열어 내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클린뷰' 구조로 설계됐다. LG전차 측은 고객들이 에어컨을 사용할 때 내부 위생 상태를 보고 직접 관리를 원했던 니즈를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고객은 제품을 연 뒤 내부 팬을 청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필터 내 세균 억제 극세필터,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살균 등으로 위생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신제품은 관리에 특화된 패널 오픈 방식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뷰케이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에어컨"이라고 말했다.

LG 휘센 뷰 에어컨은 18평형, 22평형으로 출시됐으며, 각각 가격은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로 구성된 2in1 출하가 기준 300만원 중반, 스탠드 싱글로는 30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