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韓 입국제한 81개국 늘어...호주 '아직은 입국 허용'
상태바
'코로나19' 韓 입국제한 81개국 늘어...호주 '아직은 입국 허용'
  • 이슈밸리
  • 승인 2020.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전세계에서 한국 방문자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지역이 81개국까지 늘고 있는 가운데 호주 당국이 한국에 대해 입국 금지령을 내리지 않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일 가디언과 호주 ABC방송에 따르면 호주가 한국에 대해 입국 금지령을 내리지 않은 이유는 선진적 의료체계와 투명한 정보 공개를 이유로 제시했다.

이날 방송에 나온 피터 더튼 호주 내무장관은 ABC 인사이더스와 인터뷰에서 이란보다 한국에서 훨씬 더 많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음에도 왜 이란에만 입국 금지령을 내리고 한국에는 내리지 않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더튼 장관은 "이란에서는 현재까지 43명이 사망하는 등 중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왔다"고 지적했다.

더튼 장관은 "이란에서 나오는 확진자 보고 누락 사례를 보면 그들이 통계를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명백히 더 발전된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확진자 수가 급증하기 전부터) 계속 확진 사례를 보고해왔다. 두 국가는 이런 핵심적인 차이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더튼 장관은 "보건부 장관도 지적했듯이 모든 국가에 여행금지 조치를 확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우리가 취해야 할 다음단계에는 무엇이 있을지 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주에서는 현재까지 확진자가 27명까지 늘어났다, 사망자도 1명 발생했다.

최근에는 이란을 방문하고 돌아온 남녀 한쌍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호주는 이란에서 오는 모든 외국인 입국을 금지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세계에서 한국 방문자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지역이 81개국까지 늘었다. 유엔 회원국(193개) 중 40% 넘어선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