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와우고, ‘히스토리 엑스포’행사...학생 주도 학습 실현
상태바
화성 와우고, ‘히스토리 엑스포’행사...학생 주도 학습 실현
  • 이슈밸리
  • 승인 2023.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와우고등학교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와우고등학교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경기도 화성 소재 와우고등학교(교장 고기윤)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 실현을 위해‘히스토리 엑스포’ 행사를 실시했다. 

화성오산교육지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 도우미로 참여한 학생들은 기획 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 특히, 국권 피탈 과정과 일제 강점기 시기에 대해 탐구하였으며, 본교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했다. 

 이날 체험부스에는 △우리가 만든 역사 전시관 △역사 지식 자랑하기 △독도 수호대 체험 부스 △와우 역사 테마파크 △한국사 보드게임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스텐실 족자 제작하기 등이 있었으며 많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와우고등학교는 이번 행사로 △역사 퀴즈 풀기 △역사 연극 관람 및 참여하기 △역사 지식을 바탕으로 역사 기념품 제작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역사 교육의 내실화를 실현시켰다고 자평했다.

 와우고등학교 교장 고기윤은 “학생들 스스로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을 실현한 것이 아주 대견하다.”라며,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