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홍수 속 소들, 주인 목소리 따라 헤엄쳐 나와
상태바
뉴질랜드 홍수 속 소들, 주인 목소리 따라 헤엄쳐 나와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질랜드 와이푸쿠라우 동물병원 페이스북 캡처)
(사진=뉴질랜드 와이푸쿠라우 동물병원 페이스북 캡처)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뉴질랜드에서 홍수에 떠내려가던 소들이 멀리서 주인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헤엄쳐 모두 밖으로 빠져나오는 장면을 연출했다.

16일(현지 시각) 뉴질랜드 언론은 젖소 23마리의 생존 사건은 뉴질랜드 북섬을 강타한 사이클론 가브리엘이 맹위를 떨치던 지난 14일 호크스 베이 지역에서 일어났다고 보도했다.

와이푸쿠라우 동물병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을 보면 소 주인인 카일리 매킨타이어가 언덕에 서서 다급하게 소들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고 소들은 한 무리를 이뤄 주인의 목소리가 나는 쪽으로 필사적으로 헤엄치는 모습이 보인다.

주인의 목소리는 구령을 맞추듯 계속됐고 소들은 목만 나오는 흙탕물 속에서 무려 500여m를 헤엄쳐 밖으로 무사히 빠져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방목장에 갑자기 물이 불어나면서 소들은 급류에 휩쓸려 강 쪽으로 끌려가다 물에 빠져 숨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 동영상은 6만4000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와이푸쿠라우 동물병원의 수의사 앤 젤링은 카일리의 부름에 호응하는 소들의 반응이 놀라울 정도라며 "그는 소들을 사랑하고 소들은 그를 사랑하는 게 분명하다"고 말했다.

젤링은 소들이 목까지 물에 잠겨 와이파와 강 쪽으로 떠내려가고 있었다며 "매킨타이어의 다급한 목소리를 동영상에서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도 소들의 건강을 체크했다"며 "다섯 마리가 폐렴 증세가 있어 집중 치료를 받고 있지만 나머지 소들은 모두 편안하게 잘 쉬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