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애틀랜타 총격 사건 8명 사망...한인 여성 4명 포함
상태바
美 애틀랜타 총격 사건 8명 사망...한인 여성 4명 포함
  • 이슈밸리
  • 승인 2021.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현장 모습 (사진출처=CNN)
사고 현장 모습 (사진출처=CNN)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마사지·스파 업소에서 연이어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8명이 사망하고 1명이 다쳤다. 사망자 가운데 4명은 한인 여성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16일(현지 시각) CNN·워싱턴포스트(WP)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총격 사건은 이날 오후 5시께 애틀랜타 북서쪽 체로키 카운티에 위치한 마사지 업소인 '영스 아시안 마사지'에서 발생했다. 이곳에선 현장에서 2명이 사망했고, 병원에 이송된 3명 중 2명이 사망했다.

이어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오후 5시47분께 애틀랜타 북동부 지역 스파 업소인 '골드 마사지 스파'와 '아로마 테라피 스파'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각각 3명과 1명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현지 경찰은 마사지 업소 감시 카메라에 포착된 용의자 로버트 에런 롱(21)을 이날 오후 8시30분쯤 애틀랜타에서 남쪽으로 약 240km 떨어진 크리스프 카운티에서 체포했다.

애틀랜타 경찰 대변인은 "증거 영상에 따르면 마사지 업소 세 곳의 용의자가 동일할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증오 범죄일 가능성에 대해 로드니 브라이언트 애틀랜타 경찰서장은 "어떤 결론도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에서 잇따른 총격 사건으로 다수의 사망자가 나왔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 교민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주애틀란타총영사관이 사건·사고 담당 영사를 현장에 급파하여 연쇄 총격 사고 관련해 재외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면서 "필요 시 신속한 영사 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