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08:55 (금)
경찰, 한샘 본사 전격 압수수색...'불법 비자금 조성' 의혹
상태바
경찰, 한샘 본사 전격 압수수색...'불법 비자금 조성' 의혹
  • 이슈밸리
  • 승인 2021.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상암동 한샘 본사 (사진=한샘)
서울 상암동 한샘 본사 (사진=한샘)

 

[이슈밸리=윤대우 기자] 국내 대표 가구업체 한샘이 불법 비자금 조성 및 부정청탁 의혹과 관련해 경찰로부터 본사 압수수색을 당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오후 6시쯤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본사 21층 대외협력실과 예산담당부서, 서버실 등에 대해 업무상 횡령 등 혐의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날 경찰의 압수수색 배경은 한샘이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광고대행사 4곳에 각종 명목으로 44억원을 지급한 후, 일부를 빼돌려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한샘의 광고비 집행 관련 문건과 언론인,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할인 문건을 포함해 노트북 등 전산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한샘의 광고대행사 4곳이 이른바 ‘페이퍼컴퍼니’였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샘이 광고 집행을 대행 회사 4곳에 맡기고 대가를 지불 했는데, 해당 회사의 임원으로 한샘 임원과 팀장이 등재됐거나 주소지가 호텔·휴대전화 판매 매장·가정집 등이었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한샘은 또 언론사 임원과 기자, 경찰 등 공무원 수십명에게 최소 수십만원부터 최대 수천만원 상당의 가구 및 인테리어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는 부정청탁 의혹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한샘 관계자 등을 상대로 업무상 횡령 등 혐의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관련자 계좌 또한 들여다보는 한편,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관계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앞서 한샘 측은 “회사 차원 불법 비자금 조성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개인 차원의 비리 등 다른 문제가 있었는지 면밀히 자체 조사 중”이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