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車 두 달째 회복세...'NO재팬'서 벗어나나
상태바
일본車 두 달째 회복세...'NO재팬'서 벗어나나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도요타)
(사진=한국도요타)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진 일본차 업체들이 두 달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달 일본차 5개 업체의 자동차 신규등록대수는 1458대로 전년(1103대) 대비 32.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1413대)과 비교해 3.2% 늘어난 수치다. 일본차 업체들은 지난해 7월 일본 불매운동 이후 계속 감소세를 기록하다 지난 8월 처음으로 증가세를 기록하고 지난달에도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늘어난 것이다.

브랜드별로 보면, 렉서스(701대), 토요타(511대), 혼다(244대)는 전년 같은기간 대비 각각 49.5%, 36.6%, 47%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와 달리 불매운동 분위기가 누그러졌고 일부 업체들이 신차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영향으로 보인다.

실제 토요타 고급 브랜드 렉서스는 지난 8월 2021년식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달에는 'RX 450h'의 스포츠 패키지를 내놓는 등 잇달아 신차를 선보였고 특히 'ES300h'는 지난달 439대 판매되며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9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혼다는 이달 CR-V, 어코드 등 주력차종을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 엔진오일 평생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토요타도 지난달 브랜드 최초로 국내 시장에서 온라인 판매로 프리우스 프라임 30대 한정 판매를 진행했다. 또 본사 차원에서 처음으로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신차 교환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또한 이들 업체들은 성금 기탁 등 한국 시장에서의 이미지 쇄신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8월 토요타와 혼다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복구를 위해 각각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여전히 수입차 시장에서 점유율은 낮은 상황"이라며 "업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어 올해 안에 예년 수준의 소비심리를 회복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