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유선 이어폰 없이 출시하나
상태바
아이폰12, 유선 이어폰 없이 출시하나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씨넷 갈무리)
(사진=씨넷 갈무리)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애플이 올해 출시하는 아이폰12에 유선 이어폰 이어팟을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웨드부시 증권 댄 아이브스(Dan Ives) 애널리스트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아이폰12에서 유선 이어팟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며 에어팟의 판매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이 올해 8500만 대의 에어팟을 판매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작년 애플 에어팟 판매량은 약 6500만 대로 추정된다.

앞서 애플은 아이폰X 시리즈부터 3.5mm 이어폰 단자와 라이트닝 포트를 통합했다. 이에 이어팟을 쓰기 힘들어지면서 소비자들은 에어팟으로 몰렸다.

지난해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에어팟 프로를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확대한데 이어 올 가을에는 오버이어 헤드폰인 '에어팟 스튜디오'까지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음향기기 사업에 더욱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웨드부시 증권은 코로나19로 인한 애플 공급업체의 생산 중단 사태는 현재 해결된 상태이며 정상수준에 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때문에 애플이 10월 초에는 아이폰 출시 준비를 마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붕괴됐던 공급망이 정상적으로 복구되면서 아이폰12가 올 10월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