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진 썬크루즈호텔, 파격 출산 지원책..."최대 1억 지급"
상태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파격 출산 지원책..."최대 1억 지급"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썬크루즈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사진=썬크루즈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강원 강릉시 정동진에 있는 '썬크루즈 호텔&리조트'가 직원들에게 최대 1억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출산 지원책을 제시했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는 12일 호텔 연회장에서 최근 2년 내 자녀를 출산한 직원 2명에게 각각 5000만원씩 모두 1억원의 출산 지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하며 이같이 밝혔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는 이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직원이 첫째 출산 시 5000만원, 둘째 출산 시 추가 5000만원 등 총 1억원을 지급하는 출산 지원 복지시책 시행에 들어간다고 부연했다.

박기열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회장은 "강릉시 인구도 매년 급감, 지역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지역 기업 차원에서 출산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방안을 고민하다가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금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에 희망을 주는 마중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는 이와 함께 직원들이 경제적으로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도록 주택 구매 시 2억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목돈 마련 캠페인을 통해 5천만원과 1억원 적금 만기 시 원금의 10%에 해당하는 만기 축하금 500만원과 1000만원을 지급한다.

출산 지원금 전달식에서는 직원 11명에게 적금 만기 축하금 55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박기열 회장 측은 지난해 강릉시미래인재육성 장학기금 2억원, 경포 대형산불 피해 복구에 1억원, 강릉세계합창대회 5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그동안 공식 기부액만 30억원 이상에 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