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임원회의 시작…정몽규, 클린스만 경질 여부 직접 발표
상태바
축구협회 임원회의 시작…정몽규, 클린스만 경질 여부 직접 발표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경질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대한축구협회의 임원 회의가 시작된 가운데 클린스만 감독 경질 여부가 곧 발표될 전망이다. 

축구협회는 1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대표팀 사안 관련 임원 회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회의엔 협회 정몽규 회장을 필두로 김정배 상근부회장, 최영일 부회장, 정해성 대회위원장, 이임생 기술발전위원장, 이윤남 윤리위원장, 김태영 사회공헌위원장, 황보관 기술본부장, 김진항 대회운영본부장, 전한진 경영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가 클린스만 감독의 교체를 건의하며 소집됐다.

국가대표팀 운영에 대한 자문 기구인 전력강화위원회는 전술적인 준비 부족, 팀 내부 관리 실패, 잦은 해외 출국을 비롯한 '태도 논란' 등을 지적하며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을 요구했다.

앞서 축구 대표팀은 지난달 중순부터 카타르에서 열린 아시안컵에서 64년 만의 우승에 도전했으나 이달 7일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에서 0-2로 져 탈락한바 있다.

특히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 여론과 함께 축구 대표팀 핵심 전력인 손흥민과 이강인을 중심으로 선수 간 내분이 있었던 점도 뒤늦게 드러나며 감독 리더십에 의문이 짙어졌다.

클린스만 감독은 전력강화위원회에 화상으로 참석해 '전술 부재' 지적엔 동의하지 않고 선수단 불화가 준결승전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항변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전력강화위원회는 감독이 더는 리더십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대표팀 감독 거취 등을 직접 결정할 권한은 없으며 건의에 대한 협회 수뇌부, 결국 정몽규 회장의 결단이 있어야 하는 만큼 이 임원 회의에서 결정이 내려질 전망이다.

이날 회의가 끝나면 정몽규 회장이 클린스만 감독 경질 여부를 직접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