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서해 NLL 인근 해상포격...해병대, K-9 '400발' 맞대응
상태바
북한군 서해 NLL 인근 해상포격...해병대, K-9 '400발' 맞대응
  • 이슈밸리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북도서부대 해상사격훈련 (사진=국방부)
서북도서부대 해상사격훈련 (사진=국방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북한이 5일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에서 200발 이상 사격을 실시한 가운데 우리 군도 이에 맞대응해 400발을 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맞대응에는 백령도 주둔 해병 6여단과 연평도 소재 연평부대가 참여했고 이날 오후 3시께부터 K9 자주포와 K-1, 2 전차포 등이 동원됐다.

해병부대는 북한이 발사한 200여 발의 배가 넘는 400여 발을 발사했고, 우리 군의 포탄도 서해 해상 완충구역에 낙하했다.

서북도서에 있는 해병부대가 해상 사격훈련을 실시한 것은 2018년 9·19 남북군사합의가 체결된 이후 처음이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군사대비태세를 격상하고 합동화력에 의한 압도적인 작전대응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북한 도발에 상응하는 NLL 남방 해상지역에 가상표적을 설정해 사격훈련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이번 해상사격훈련은 북한군이 오늘 오전 적대행위 금지구역(해상 완충구역)에서 포병사격을 실시한 북한의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해상사격훈련을 진행하는 동안 북한군의 특이동향은 없었다"고 전했다.

앞서 북한군은 이날 오전 백령도 북방 장산곶 일대와 연평도 북방 등산곶 일대에서 해안포를 동원해 200여발 이상의 해상 사격을 실시했다.

북한군이 발사한 포탄은 NLL 이북 서해 해상 완충구역에 낙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