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인질 석방 요구 봇물...휴전 닷새간 석방 불발
상태바
최연소 인질 석방 요구 봇물...휴전 닷새간 석방 불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납치돼 억류 중인 이스라엘 10개월 아기의 석방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28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은 최연소 인질인 크피르 비바스는 지난달 7일 납치된 이후 생애의 5분의 1에 가까운 52일간 억류된 상태로 지내왔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일시휴전 닷새에 걸쳐 풀려난 이스라엘 인질 60명에 크피르는 포함되지 않았다.

크피르는 엄마 쉬리(32), 아빠 야덴(34), 형 아리엘(4)과 함께 니르오즈에서 납치됐다.

이스라엘 당국은 하마스가 비바스 가족을 다른 팔레스타인 무장단체에 넘기면서 석방이 복잡해졌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스라엘군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브리핑에서 이 가족이 다른 팔레스타인 단체에 납치돼 있지만 이 가족의 안전은 하마스 책임이라고 말했다.

군의 다른 대변인은 비바스 가족이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 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는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오렌지색 풍선을 띄우며 비바스 가족의 석방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렸다.

야덴의 친척인 에일론 케셰트는 기자들에게 "9개월 아기가 납치되는 이런 일은 전에 없다"며 "아기가 하마스의 적이냐"고 했다.

크피르와 아리엘의 고모인 오프리 비바스 레비는 조카들의 석방이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우리에 대한 심리전의 하나인 것 같다"며 "그들이 아이들을 전리물로 여기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다른 친척인 지미 밀러는 이스라엘 방송 채널12에 "크피르는 10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아직 '엄마' 소리도 못 하고 고형식도 못 먹는다. 그곳에서 생존할 능력이 없다"며 석방을 호소했다.

아기 크피르가 이스라엘과 전 세계에서 하마스의 잔혹성을 보여주는 상징이 되면서 이번 일시휴전이 끝나기 전에 크피르가 풀려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