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입시 비리 대응 전담팀 구성...사교육 신고센터 개편
상태바
교육부, 입시 비리 대응 전담팀 구성...사교육 신고센터 개편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교육부가 입시 비리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전담팀을 가동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18일 기획담당관실 내 사교육대책팀을 사교육·입시비리대응팀으로 개편하고 팀 인원도 4명에서 7명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교육·입시비리대응팀은 대입 선발에서 평가를 조작하거나 허위 서류 등을 제출하는 등 입시 비리와 관련된 각종 제보를 접수하고 조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데 이처럼 사교육·입시비리대응팀이 구성된 것은 지난 10일 발표한 '2028 대입 개편 시안'의 후속 조치다.

앞서 교육부는 공정한 대입을 위해 올해 하반기 내로 교육부 내 입시 비리 점검 전담팀을 운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사교육 문제와 입시 비리는 연관성이 있는 면이 있다"며 "사교육 대책팀과 입시비리대응팀을 분리하기보다는 통합해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기존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신고센터를 개편해 입시 비리 제보 창구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조만간 입시 비리 신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제보 내용을 토대로 조사한 결과 대학교수나 대학 당국이 개입한 고의적·조직적인 중대한 입시 비리가 발생할 경우 교육부는 해당 대학에 즉시 정원을 감축하는 등 엄정 처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사교육·입시비리대응팀에서는 고입과 관련한 제보도 접수한다. 다만 고입의 경우 시·도 교육청 소관인 만큼 중대한 사안이 아닌 경우 교육청으로 사안 조사가 이관된다.

교육부 관계자는 "교육부 내에 한시적인 팀이 아닌 입시비리대응팀이 만들어진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안다"며 "사교육 대책팀을 만들어 사교육 카르텔에 강력하게 대응한 것처럼 입시 비리에도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