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신임 대표이사에 이호정 총괄사장 선임
상태바
SK네트웍스 신임 대표이사에 이호정 총괄사장 선임
  • 이슈밸리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총괄사장이 29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열린 SK네트웍스 제7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이호정 SK네트웍스 총괄사장이 29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열린 SK네트웍스 제7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SK네트웍스는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호정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SK핀크스 대표와 SK네트웍스 전략기획실장을 거쳐 2017년부터 SK㈜에서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온 전략·투자 전문가다.

2021년에는 SK네트웍스로 복귀해 경영지원본부장과 신성장추진본부장을 맡으며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왔다.

이 밖에도 김형근 SK E&S 이사와 이성형 SK㈜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이 기타비상무이사에, 채수일 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아태지역 금융부문 총괄대표가 사외이사에 각각 선임됐다.

회계연도 마지막 날이었던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하고, 투자자가 주식 매수 전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정관 일부 변경의 건도 의결됐다.

SK네트웍스는 최근 인수한 전기차 충전기 운영 자회사 SK일렉링크를 포함해 보유 사업 전반의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 유망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사업형 투자 회사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