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대통령 ‘비속어’ 논란 공방 가열...'외교장관 해임시 정국 소용돌이' 
상태바
여·야 대통령 ‘비속어’ 논란 공방 가열...'외교장관 해임시 정국 소용돌이' 
  • 이슈밸리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국회 모습 (사진=이슈밸리)
여의도 국회 모습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여·야 정치권은 28일 대통령 순방 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해 서로 “네 탓”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외교장관 해임건의안 등 민주당의 '외교 참사' 파상 공세에 대응해 본질은 '자막 조작'이라며  MBC와 야당 간 유착 의혹을 제기하며 국면 전환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전날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상암동 MBC 본사를 항의 방문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박성중 의원과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TF 위원 등은 이 자리에서 MBC의 이번 보도를 강력하게 질타하면서 손팻말 시위를 벌였다.

양금희 대변인은 논평에서 "음성 분석 전문가도 해석이 어려운 발음을 어떻게 특정했는지 또 사실관계를 위해 거친 절차는 무엇인지 MBC는 답해야 한다"며 "보도 전에 어떤 경로를 통해 관련 내용이 민주당에 흘러 들어가게 된 건지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고 몰아붙였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MBC 라디오에서 "사건의 본질은 편향적인 자막 조작으로 국익을 해치고 모든 성과를 덮어버린 것"이라며 "일련의 행동들이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와 정언유착을 덮기 위한 꼼수가 아니기를 바랄 뿐"이라고 꼬집었다.

차기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범죄 의혹이 매일매일 드러나고 있는 '대도(大盜)'를 당내에 버젓이 놔두고 뜬금없이 장관 해임 카드를 들고나오면 이건 동네 어린아이들의 유치한 장난질"이라며 "민주당은 역대급 불량 대표인 이재명 의원과 하루빨리 손절하는 것만이 살길"이라고 쏘아붙였다.

 

언론단체들 "언론 책임 전가 말고 대통령 답게 해결하라"

 나준영 한국영상기자협회장이 27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욕설·비속어 논란' 책임 전가 규탄 현업언론단체 긴급 공동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당론으로 발의한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앞세워 대여 공세 수위를 더욱 강화했다. 

예고한 대로 해임건의안의 '29일 본회의 처리'를 자신하며 윤석열 정부의 '외교 무능' 프레임을 굳히는 데 총력을 가했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정언유착으로 규정하며 맞불을 놓은 국민의힘을 상대로는 전면적 여론전에도 돌입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대통령의 영미 순방은 이 정부의 외교 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며 "그 책임을 국민과 언론, 야당에 뒤집어씌우려는 시도는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1당으로서 이번 외교 참사의 책임을 분명히 묻겠다"고 강조했다.

그간 민생 현안 메시지에 주력하며 '순방 외교 논란'에는 말을 아꼈던 이 대표도 당의 대대적 비판 공세에 올라탄 것이다.

민주당,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 건의안 제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원내정책수석부대표(가운데)와 이수진(왼쪽)·오영환 원내대변인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안을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