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한빛부대 '포카리스웨트 분말' 전달
상태바
동아오츠카, 한빛부대 '포카리스웨트 분말' 전달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동아오츠카는 한빛부대 18진에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빛부대는 약 300여 명 규모의 공병 중심 부대로 2013년 3월부터 남수단에 파병돼 올해로 만 11년차를 맞았다.

동아오츠카는 온열 손상으로 인한 전투력 저하 방지에 기여하고자 포카리스웨트 분말 3000개를 이번에 지원했다.

보건복지부 등 관련기관에 따르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전해질 성분은 나트륨,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 등이다. 이 중 하나만 부족해도 우리 몸은 두통, 구토, 근육 경련을 비롯한 심정지 등 이상 반응을 보인다.

포카리스웨트는 우리 체액에 가장 근접한 농도로 이뤄진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어 물보다 빨리 체내로 수분과 이온을 보충해주고, 긴 시간 수분을 유지해준다.

무엇보다도 폭염 및 더위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수 방지가 중요한데 포카리스웨트는 물보다 체내 보존 비율이 20% 가량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도 군부대와 포카리스웨트는 영원한 파트너"라며 "동아오츠카의 ESG 활동은 군부대에 그치지 않고 유소년 육성, 폭염취약계층 지원, 온열질환 인식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