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 인성교육 자료 9종 개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 인성교육 자료 9종 개발
  • 이슈밸리
  • 승인 2024.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책무성과 가정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인성교육 연수자료 6종과 영상자료 3종 등 학교급별 맞춤형 인성교육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해당 자료는 학교 상황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강의 자료 및 시나리오, 수어 통역 영상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수어 통역을 포함한 영상자료를 제작해 학부모 누구나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성교육 연수자료는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가정의 인성교육 필요성 ▲2024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방향 및 정책 안내 ▲학교급별 학생 특징을 반영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담았다.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학부모와 학교 인성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학교에서는 입학식,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학부모 인성교육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GO3’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학교와 가정의 인성교육이 중요한 때”라며 “학부모의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와 학교가 건강한 협력 관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