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부스 찾은 통신3사 CEO..."AI 서비스 협업 원해"
상태바
삼성전자 부스 찾은 통신3사 CEO..."AI 서비스 협업 원해"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참석한 국내 이동통신 3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찾았다.

먼저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는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갤럭시 AI와 '갤럭시 링' 실물 모델에 큰 관심을 보였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의 안내로 전시관을 둘러본 황 대표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AI 이미지 생성 기능에 주목하며 기술적인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이어 황 대표가 MWC 2024에서 최초 공개된 갤럭시 링을 살펴보면서 "한 번 낄 수는 없나"라고 여러 차례 물으며 관심을 보였고 이에 노 사장은 "나중에 따로 사무실에 직접 가져가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소개해드릴 것"이라고 약속했다.

황 대표는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 AI라는 것을 통해 AI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앞으로 AI 서비스에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평가한 뒤 "그런 면에서 저희 통신사의 AI 서비스하고 뭔가 같이할 수 있는 부분들을 잘 협업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이에 노 사장은 "꼭 그렇게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후 황 대표는 "AI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대해 굉장히 관심이 높다"며 "그런 부분에 대해 삼성하고 같이 좋은 것을 만들면 정말 좋겠다"고 했다. 이어 "온디바이스 AI가 앞으로 AI 서비스에 큰 혁명을 몰고 올 것인데 그런 면에서 삼성이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유영상 대표의 경우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함께 삼성전자 부스를 먼저 찾았고 KT 김영섭 대표도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갤럭시 링과 갤럭시 AI 기능을 둘러봤다.

이들 기업은 MWC 2024에서도 본업인 통신 이상으로 AI에 더 초점을 맞춘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