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학교 6000여곳 주변 위해요소 점검 시작
상태바
전국 초등학교 6000여곳 주변 위해요소 점검 시작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교육부가 새 학기를 앞두고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청 등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총 725개 기관과 민간 단체가 참여해 초등학교 주변 위해 요소를 점검·단속한다.

기관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26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전국 6300여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관계기관들은 학교 주변 공사장 안전 관리 여부를 살펴보고 보행 공간 확보를 위한 불법 적치물을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띠 착용·보호자 동승 의무 등도 점검한다.

이와 함께 교육환경 보호 구역 주변 불건전 광고를 점검하고, 학교 주변 유해 업소의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위반 행위 등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식품 안전을 위해서는 방학 동안 사용하지 않은 급식 시설·기구의 위생 상태, 소비기한이 지난 제품의 사용·보관 여부 등을 살펴본다.

아울러 어린이가 자주 드나드는 문구점, 편의점 등에서 안전 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지도 점검 대상이다.

관계기관은 또 올해 1월 옥외광고물법 개정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내 설치가 금지된 정당 현수막도 집중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전진석 교육부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은 "범정부 차원의 합동 점검을 통해 안전 취약 요소를 미리 찾아내고 신속하게 해결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