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MBC 의혹 정면 반박...“사업장 운영 위한 당연한 책무”
상태바
쿠팡, MBC 의혹 정면 반박...“사업장 운영 위한 당연한 책무”
  • 이슈밸리
  • 승인 2024.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쿠팡이 '블랙리스트'로 추정되는 PNG 리스트를 관리했다는 MBC 의혹 보도에 대해 "직원에 대한 인사 평가는 회사의 고유권한이자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위한 당연한 책무"라고 정면 반박했다. 

쿠팡은 MBC 보도에 대해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며 "비상식적이고 악의적인 보도 행태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소를 포함한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쿠팡은 1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업장 내 성희롱, 절도, 폭행, 반복적인 사규 위반 등의 행위를 일삼는 일부 사람들로부터 함께 일하는 수십만 직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회사의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이는 전날 MBC가 "쿠팡이 블랙리스트로 추정되는 'PNG 리스트' 엑셀 문서 파일 내부 자료를 작성해 왔다"고 보도한 데 대한 반박이다.

해당 보도 따르면 쿠팡이 작성한 자료에는 과거 사업장에서 근무했던 인물들의 정보와 함께 채용을 꺼리는 사유가 적혀있다. 구체적 사유로는 '정상적인 업무수행 불가능', '건강 문제', '직장 내 성희롱', '반복적인 무단결근' 등이다.
 
이와 관련해 쿠팡은 "지난 수년간 민주노총과 일부 언론은 타사의 인사평가 자료 작성이 불법이라고 주장해 왔지만, 사법당국은 근로기준법상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여러차례 내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매년 수십만명의 청년, 주부, 중장년분들에게 소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를 막는다면 그 피해는 열심히 일하는 선량한 직원분들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 "CFS의 인사평가 자료는 해당 보도에서 제시된 출처 불명의 문서와 일치하지 않으며, 어떠한 비밀 기호도 포함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쿠팡은 "해당 언론사는 출처 불명의 문서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 인터뷰, 민노총 관계자의 악의적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보도해 CFS와 CFS 임직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