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킥보드 안전교육 강화...학교에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상태바
교육부, 킥보드 안전교육 강화...학교에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육부)
(사진=교육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교육부가 소방청, 도로교통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업해 도서·읍면, 도시 외곽지역 80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6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시작한 이번 교육은 환경·지리적인 여건 탓에 안전 체험시설이 부족한 지역 학교에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제도다.

교육부는 지난해까지는 소방 안전교육, 교통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지만 올해부터 안전한 여객선 이용 수칙 등 해양 안전교육, 살균제·소독제 등의 안전 정보를 다루는 제품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학교급별 맞춤형 체험교육도 제공된다.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은 소방·교통 안전교육을 중심으로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체험교육을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고등학교 대상으로는 가상현실(VR),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소방·교통·해양·제품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최근 증가하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전진석 교육부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은 "모든 학생이 올바른 안전의식과 안전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