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감 "늘봄학교 인력 운영 현장 의견 반영해야"
상태바
경기교육감 "늘봄학교 인력 운영 현장 의견 반영해야"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5일 "늘봄 학교 전담 인력을 무기계약직으로만 채용할 게 아니라 현장 의견을 들어 다양한 형태로 유연하게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의정부시 내 한 음식점에서 가진 출입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늘봄이던, 돌봄이던, 방과후던 성공 여부는 학교 현장에 있다"며 "최대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고 했다.

늘봄학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원하는 학생이 학교에서 다양한 돌봄·방과 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말한다.

교육부는 1학기 약 2천곳에서 시범 운영한 뒤 2학기에는 모든 초등학교에서 운영하기로 했으며 무기계약직을 채용해 전담 조직을 운영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임 교육감은 파업하면 급식 때보다 학부모들이 더 불안할 수 있다는 질문에 대해 "아이들을 볼모로 단체 행동하고 파업하면 대체 인력이 없다"며 "교육부가 특정 노조 단체의 입장을 대변하는 게 아니라면 무기계약직만 강요하면 안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기도교육청의 공유학교 플랫폼을 활용, 늘봄학교를 돌봄·방과후 학교와 연계해 위탁 운영하거나 직접 운영하는 방안 등을 검토할 것"이라며 "교사들에게 돈을 좀 더 주고 업무를 가중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