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도입
상태바
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도입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학기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를 도입해 운영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학기 시범 운영한 학교폭력 제로센터를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 각각 설치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사안 조사, 피해 학생 지원 강화, 관계 개선으로 학교 교육력 회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는 학교폭력 사안의 객관성, 공정성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울산시교육청은 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문 주무관과 전직 교원, 전직 경찰, 법률가, 학교폭력 예방·청소년 보호 활동 전문가 등 교육지원청별로 25명 내외를 선발해 모두 50여명을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발 후엔 전담조사관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폭력예방법 및 처리 절차, 사안 조사 방법,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학교 문화 이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집중 연수를 받도록 한다.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접수 시 사건을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조사해 사안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학교폭력 사례 회의와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 등 회의에 참석해 조사 결과를 보고한다.

천창수 울산교육감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와 학교폭력 제로센터 운영으로 피해 학생에게 상담, 치료, 법률 등을 통합 지원하겠다"며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갈등이 평화롭게 해결돼 학교의 교육적 역량이 발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