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최대 블랙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6일 개장
상태바
경기남부 최대 블랙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6일 개장
  • 이슈밸리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1월 26일(금)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문 연 ‘스타필드 수원’ 외경. (사진=신세게그룹)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금)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문 연 ‘스타필드 수원’ 외경. (사진=신세게그룹)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경기남부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 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26일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약 10만 평(331,000㎡),  ‘스타필드 수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 곳은 동시주차 가능대수 4,500대에 달한다.

특히 강남의 명소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서울 지역 외 최초로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한 2.0 스타필드이다. 

‘스타필드 수원점’의 특징은 수도권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과 연계한 취향 향유 공간, 성수동 홍대의 MZ 타겟 인기 편집숍 · 패션브랜드 강화, 브랜드 경험을 무한대로 확장한 ‘고객 경험형 스토어’, 푸드 편집숍부터 미쉐린까지 오픈런 맛집의 F&B 특화 콘텐츠, 취미와 문화·스포츠, 반려견과 일상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특화공간이 됐다. 

스타필드 수원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 비중이 높은 수원 지역 특색을 적극 반영해 400여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했다.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성수, 홍대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대거 유치해 편집숍과 패션브랜드를 강화한다.

‘H&M’, ‘COS’ 오픈과 함께 실용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스웨덴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 이 경기권 최초로 오픈, 2월 ‘마시모두띠’, 3월 ‘유니클로’와 경기권 최대 규모의 ‘자라’ 등이 오픈해 글로벌 SPA 브랜드가 총 집합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1월 26일(금)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4층부터 7층까지 조성된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전경. (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4층부터 7층까지 조성된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전경. (사진=신세계그룹)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가 만든 스타필드 최초의 올인클루시브 스포츠 클럽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도 입점한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복합문화공간과 펫파크,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형 스토어를 통해 M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MZ세대 최고 인기 디저트 브랜드인 ‘노티드’가 경기권 최대 규모로 입점한다. 짭짤한 풍미의 샤퀴테리(염장·훈연·건조 등의 조리 과정으로 만든 육가공품)와 잠봉뵈르의 대중화를 이끈 ‘소금집델리’가 리테일 최초 정식 매장을 오픈하며,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김병묵 셰프의 ‘야키토리 묵’의 델리코너, 베를린 3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보난자커피' 등이 문을 열었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남부 중심이라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12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반경 15km에 상주하는 약 500만 명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잇토피아’는 7층에 초록빛 자연을 품은 무릉도원을 콘셉트로 자리 잡았다. 8층 야외공원 ‘스타가든’으로 이어지는 이색 공간에서 계절 식물의 싱그러움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다. 을지로 대표 베트남 식당 ‘촙촙’, 한우 전문 ‘한와담 철판한상’, 미쉐린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등 인기 식당과 커피와 디저트 페어링을 선보이는 ‘이미커피’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복합문화공간도 오픈한다.

8층 옥상에 위치한 ‘스타가든’에는 자연 친화적인 조경과 함께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프라이빗하게 머무를 수 있는 부스공간은 물론 반려견이 마음껏 뛰놀고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펫파크’가 준비돼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평택파주·용인서울·영동 고속도로와 1번·42번 국도, 덕영대로와 인접한 광역 도로망을 품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화서역과 인접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지역과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인근 주민들은 가볍게 산책하듯 도보로도 ‘스타필드 수원’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사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위한 ‘스타필드 2.0’ 그 첫번째 쇼핑몰로, 일부 서울권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고감도 브랜드와 서비스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본인의 취향과 취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필드(Stay Field)’로 자리매김해 고객 일상의 일부로 스며들어 수원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초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1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 및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필드 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