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AI 기반 미디어·콘텐츠 기업 현장간담회
상태바
과기정통부, AI 기반 미디어·콘텐츠 기업 현장간담회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2024년 제1차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를 통해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미디어·콘텐츠 혁신기업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미디어·콘텐츠 제작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방송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기업들이 주축으로 참여했다.

75미리 스튜디오와 비브스튜디오스는 컴퓨터그래픽(CG), VFX 등의 기술기업이 후반 제작에만 일부 참여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고려거란전쟁'의 제작 사례를 소개했다.

총 제작비 270억원이 투입된 고려거란전쟁은 과기정통부가 차세대방송성장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11억원을 지원했다.

기업별 혁신사례 발표에 이어 참석자들은 민·관 협력 방안을 제시하고 기업들 간 협업 등 창의적인 의견을 공유했으며 정책 개선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박윤규 2차관은 "AI와 같은 같은 테크놀로지가 디지털 미디어 성장의 중요한 경쟁 요소인 만큼, 올해부터 AI 기반 미디어·콘텐츠 10대 핵심응용기술을 집중 육성하겠다"면서 "K-콘텐츠·미디어 전략펀드를 통한 투자 활성화 등 미디어·콘텐츠 기술 기업의 성장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