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이시카와현 강진으로 최소 30명 사망
상태바
日이시카와현 강진으로 최소 30명 사망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일본 혼슈 중부 이시카와현 노토(能登) 반도에서 지난 1일 발생한 규모 7.6의 강진으로 최소 30명이 사망했다.

교도통신과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이시카와현 당국아 2알 오후 1시 기준으로 강진 사망자가 30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역별 사망자 수는 와지마(輪島)시 15명, 스즈(珠洲)시 6명, 나나오(七尾)시 5명 등이다.

현지 언론은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와지마시에서는 강진 직후 일어난 화재로 건물 약 200동이 소실됐고 노토 반도 지역에 쓰러진 건물이 많아 인명 피해가 추가로 파악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고 전했다.

이시카와현은 공식적으로 부상자 집계를 발표하지 않았으나, 나나오시 공립병원에는 전날 밤까지 부상자 33명이 이송됐다.

이시카와현과 접한 도야마현에서는 중상자 3명을 포함해 18명이 다쳤고 니가타현과 후쿠이현에서도 각각 부상자 20명과 6명이 발생했다.

이시카와현과 도야마현 주민 3만2000여 명은 피난소에서 생활하고 있고 와지마시 소재 노토 공항에서는 약 500명이 도로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강진에 따른 정전과 단수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이시카와현에서는 3만2900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겼고 니가타현에서도 수백 가구가 정전을 겪고 있으며 단수는 이시카와현·도야마현·니가타현·나가노현·후쿠이현 등에서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