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 공습에 100명 사망...네타냐후 "계속 싸울 것"
상태바
가자지구 공습에 100명 사망...네타냐후 "계속 싸울 것"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난민촌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최소 100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은 25일(현지 시각) 가자지구 보건부가 가자지구 중부 알마가지 난민 캠프가 지난 24일 밤 이스라엘군 공습으로 최소 70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아시라프 알쿠드라 가자지구 보건부 대변인은 이번 공습이 주거 지역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많은 가족이 그곳에 살고 있었던 만큼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팔레스타인 언론들은 성탄절을 몇시간 앞둔 시각에 시작된 공습은 25일 새벽까지 계속돼 이 지역 주민들이 전쟁 발발 이후 '최악의 밤'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알마가지 인근 알부레이즈와 알누세이라트에서도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8명이 숨지고 남부 칸 유니스에서도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23명이 숨져 하룻밤 사이에 사망자만 100명을 넘어섰다고 집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성탄 메시지에서 가자지구를 포함해 전쟁에서 죽어가는 어린이를 "오늘날의 작은 예수들"이라고 부르며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무고한 민간인이 엄청난 희생을 겪고 있다고 했다.

알마가지 난민 캠프 공습에 대해 이스라엘군은 "보고를 확인하는 중"이라며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탄절 연휴 간 이스라엘 군인 17명도 전투 중에 사망하는 등 이스라엘 측 피해도 늘고 있으며 이스라엘군이 8주 전 지상전을 시작한 이후 전사자는 156명으로 늘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전날 영상으로 공개한 성명에서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전쟁의 강도를 더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 전사자와 관련해서는 "전쟁에는 우리 영웅적인 군인들의 목숨을 비롯해 무거운 대가가 따른다"며 "그러나 우리는 승리를 얻기 전까지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