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가자 인구 절반 굶주림...못 먹는 날도 있어"
상태바
유엔 "가자 인구 절반 굶주림...못 먹는 날도 있어"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가자지구 인구의 절반이 굶주리고 있으며 90%는 종일 끼니를 거르는 날이 있는 것으로 아려졌다.

칼 스카우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부국장은 10일(현지 시각) 영국 BBC 방송에서 이같이 밝혔다.

스카우 국장은 가자지구에 필요한 식량 공급량의 일부만이 반입되고 있으며 가자지구 상황으로 인해 식량 등의 현지 전달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며 일부 지역은 10개 가구 중 9개 꼴로 아무런 음식 없이 하루 종일 지낸다고 전했다.

스카우 부국장은 자신과 자신의 팀이 이번 주 가자지구를 방문해 "창고들의 혼란, 분배 장소에 몰려든 굶주리고 필사적인 수천 명의 모습, 진열대가 거의 빈 슈퍼마켓, 정원보다 많은 사람으로 가득 찬 대피소와 사람들로 터질 듯한 화장실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WFP는 앞서 지난달 24일부터 1주일간 지속한 일시 휴전 기간 긴급히 필요한 일부 구호물자가 가자지구 내로 반입됐으나 현지 수요에 맞추려면 두 번째 대규모 반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스라엘은 현재 가자지구 남단 라파 검문소를 통해 제한된 양의 물자 반입만 허용하고 있으며 민간인 피해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팔레스타인 보건부가 집계한 가자지구 사망자는 전날까지 1만7700명을 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