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변전소 설비 고장...15만5000세대 정전 최대 피해
상태바
울산 변전소 설비 고장...15만5000세대 정전 최대 피해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울산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15만여 세대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3시 37분께 울산 옥동변전소 설비 고장으로 울산 남구 일대 15만5000여 세대에 정전이 발생했다.

한전은 사고 즉시 긴급 복구에 착수해 오후 5시께 전력 설비 80%를 복구한 데 이어 오후 5시 25분께 변전소를 정상화해 최종 전력 공급을 완료했다며 "변전소 설비 중 개패기의 절연 장치 고장으로 전기가 끊겼고 보다 정확한 원인은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2시간가량 울산 남구 일대 정전이 발생하면서 도로의 신호등이 꺼지고 아파트·빌딩 등의 엘리베이터에서 갇힘 사고가 발생하는 등 일대 혼란이 빚어졌다.

정전이 난 지역은 울산 남구 옥동·무거동·신정동 등 주택 밀집 지역으로 아파트 157개 단지 등 일반 가구와 대형마트, 상가, 병원 등의 피해가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전 발생 지역이 공단 지역과 떨어져 있어 공장 등 산업단지에서 보고된 대규모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소형 레미콘 공장 등 일부 산업 시설도 정전 피해를 본 것으로 확인됐다.

산업부는 울산 정전과 관련해 방문규 장관 주재로 비상 점검 회의를 열고 한국전력으로부터 정전 상황을 보고받았다.

방 장관은 "정전 발생으로 국민 피해가 큰 만큼 신속한 안내 및 지원을 실시하고 발생 원인을 철저히 조사, 규명해 대책을 마련하라"고 했다.

한전은 "향후 철저한 설비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