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구봉초, 찾아가는 드론스쿨 운영
상태바
화성 구봉초, 찾아가는 드론스쿨 운영
  • 이슈밸리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경기도 화성 소재 구봉초등학교(교장 김영옥)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2023 찾아가는 드론스쿨’을 운영했다.

 ‘2023 찾아가는 드론스쿨’은 화성시에서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미래형 공교육 사업이다. 특히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이 급속도로 진행되며 택배 배달, 운송 등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존재로 드론스쿨은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학생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드론스쿨에 참여한 구봉초등학교 강지찬 학생은 “이 프로그램 이전에 드론 활동을 해 본 경험은 없지만 한 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라며, “예전에는 그냥 리모컨만 만지면 드론이 알아서 잘 나는 줄 알았는데 막상 드론을 체험해보니 작동하는 법이 쉽지만은 않고 또한 조금이라도 잘못 작동시키면 완전히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보아 섬세하게 작동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김은률 학생은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드론을 가지고 장애물을 통과하는 게임이다. 처음엔 드론의 전원을 켜는 법도 제대로 몰라 허둥지둥하고 작동을 잘못시켜 이상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드론을 보고 힘들기도 했다. 하지만 선생님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장애물을 잘 통과하게 되었다. 장애물을 통과시키며 함께 기뻐해 준 드론스쿨에 함께 참여한 친구들 덕분에 장애물 넘기는 게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구봉초등학교 김영옥 교장은 “구봉초등학교 학생들이 ‘2023년 찾아가는 드론스쿨’ 체험을 통해 이전과 달리 드론에 흥미를 가지고 높은 만족도를 느꼈을 것”이라며, “드론스쿨에 대해 만족도 조사와 개선 방향에 대해 설문조사 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더 높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