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인질 50명 석방 합의...4일간 휴전 돌입
상태바
이스라엘-하마스, 인질 50명 석방 합의...4일간 휴전 돌입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전쟁 한달 보름만에 휴전하고 억류된 인질 약 50명을 풀어주는 조건으로 4일간의 휴전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 시각) AP,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7일 하마스의 기습으로 전쟁이 발발한 지 46일 만으로 휴전이 이뤄지는 것은 전쟁 후 처음이다.

이스라엘 각료회의는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카타르가 중재한 인질 석방 및 임시 휴전안을 통과시켰다.

이스라엘 정부는 하마스가 약 50명의 어린이와 여성 등을 휴전 4일간 하루에 10여명씩 단계적으로 풀어주기로 했으며 추가로 인질 10명을 석방할 때마다 휴전 기간을 1일씩 연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여성과 아동 수감자들을 풀어주고 가자지구에 연료와 인도주의적 지원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휴전 기간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이나 체포는 없을 것이다. 항공기 운용도 제한하겠다"며 "구호 물자와 연료를 지원할 트럭 수백 대도 가자지구로 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마스 역시 성명을 통해 4일간의 휴전 사실을 확인하며 환영 입장을 보이며 인질 약 50명 석방을 조건으로 이스라엘로부터 팔레스타인 여성 및 아동 수감자 150명을 돌려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