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G20 화상회의 참석…"러시아 입장 연설 할 것"
상태바
푸틴, G20 화상회의 참석…"러시아 입장 연설 할 것"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인도가 온라인으로 주최하는 주요 20개국(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전망이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0일(현지 시각) 푸틴 대통령이 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여하고 연설도 계획돼 있다고 브리핑에서 밝혔다.

연설 주제에 대해 페스코프 대변인은 "매우 격동적인 현 상황에 관한 것"이라며 "아주 잘 알려졌고 일관적이며 균형적인 러시아의 입장이 설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국영방송 로씨야1의 파벨 자루빈 기자는 텔레그램에서 "푸틴 대통령이 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러시아 대통령과 서방 지도자들이 오랜만에 같은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 지난 9월 뉴델리에서 각각 열린 2차례 G20 정상회의에 불참하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을 대신 보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8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는 화상으로 참석하고 실제로 회의장을 찾지는 않았다.

또 지난 3월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어린이 강제 이주 등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영장이 발부된 이후 해외여행을 자제해왔다.

인도 정부는 지난 9월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제안한 G20 화상회의가 오는 22일 열린다고 발표했다.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이 회의에서는 뉴델리 G20 정상회의 주요 결과를 검토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이스라엘-하마스 분쟁 등 국제 현안을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