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휴먼 스튜디오' 출시
상태바
KT, 'AI 휴먼 스튜디오' 출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KT는 영상·음성 생성 인공지능(AI) 기술로 가상인간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능케 해 주는 KT AI 휴먼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스튜디오는 복잡한 촬영이나 편집 과정 없이 생성형 AI 기술이 만든 다양한 AI 휴먼 모델과 보이스를 선택하고 텍스트 입력만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웹 서비스다. KT는 이 스튜디오가 지난 2월 생성형 AI 전문 기업 씨앤에이아이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추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AI 휴먼 모델은 모두 실존 인물이 아닌 이미지 생성 기술을 통해 만들어 낸 가상 캐릭터다. 초상권과 저작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아나운서, 앵커, 강사, 쇼호스트부터 상담사, 경찰관, 소방관, 승무원, 대학생, 한복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제공한다. 특히 손동작 등 AI 휴먼 동작도 적용해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다.

AI 휴먼 목소리는 KT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인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100여종의 다양한 AI 보이스를 그대로 선택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제작자는 AI 휴먼에 다섯 가지 감정(화남, 슬픔, 중립, 침착함, 즐거움)과 5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적용해 AI 음성을 만들 수 있다.

영상 화질은 최대 4K UHD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특히 PDF와 PPT 형식의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해 발표 자료나 문서만 있으면 강의나 소개 등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6명의 AI 휴먼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제작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전문가를 위한 심플, 스탠다드,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3종 요금제는 이달 중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AI 휴먼 캐릭터와 다양한 스타일은 매달 업데이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