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공릉동 인재개발원 부지 매각 검토
상태바
한전, 공릉동 인재개발원 부지 매각 검토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인재개발원 부지와 자회사의 지분 일부를 민간에 매각하고 직원 2000명을 감원하는 내용의 추가 자구책을 마련했다.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이번 한전의 자구책은 지난 5월 한전이 발표한 25조원 규모의 자구안에 이은 것으로 추가적인 자산 매각과 인력 감축 계획 등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추가 자구안에는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있는 한전의 인재개발원 부지 매각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재개발원은 한전 직원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교육을 책임지는 곳으로 한전에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여겨진다.

이 때문에 지난 5월 자구안 발표 당시에도 매각이 고려됐으나 최종 발표에서는 빠졌는데 이번 추가 자구책에는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전은 지분 100%를 보유한 한전KDN의 지분 20%를 민간에 매각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자구책에는 약 2000명 규모의 직원 감축 계획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본사 조직을 20% 안팎으로 축소하고 지역 조직을 통합하는 등의 조치로 기존 인력을 감축하고 위로금 재원이 확보되는 범위에서 최대한 희망퇴직을 시행해 인력 감축을 추진한다.

공공기관 혁신계획에 따라 발표한 정원 감축 목표를 2년 앞당겨 올 연말까지 조기에 해소한다.

이 밖에도 일정 직급 이상 간부들의 임금 인상분 반납과 해외 사업 지분 매각 등의 조치도 이번 자구책에 함께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