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주거 취약 계층에 새 집 선물
상태바
LG전자, 주거 취약 계층에 새 집 선물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LG전자가 해외 지역 주거 취약계층을 돕는 'LG 희망마을' 사업이 베트남에서 결실을 맺었다.

LG전자는 베트남 호아빈에 위치한 투네 꼬뮨 마을에서 LG 희망마을 67번째 주택 헌정식을 가졌다. 일용직 노동자로 생계를 이어가던 부이 반 당씨는 "보다 나은 삶을 꿈꿔온 가족들의 바람을 현실로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새 주택을 선물 받은 소감을 전했다.

LG 희망마을은 LG전자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베트남, 인도, 케냐 등 해외 주거 취약계층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20년부터 3년간 67가구가 이 사업을 통해 새 집을 선물 받았다. LG전자가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해 주거환경을 개선한 사례까지 포함하면 LG 희망마을의 수혜 가구는 230곳에 달한다.

LG 희망마을의 성과는 LG전자가 글로벌 고객들의 자발적 동참을 통해 완성한 활동이다. LG 희망마을 사업은 '건강가전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들과의 공동 명의로 조성한 기부금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 3년간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 수는 60만 명에 달한다.

또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환경,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부터 지역 주민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당 지역의 교육, 위생 등을 개선, 지역 자립을 돕는 주민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 'LG 앰버서더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방글라데시,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페루, 코트디부아르 6개국을 대상으로 빈민지역 도서관 개원, 청년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수상가옥이 발달한 방글라데시에서는 '수상 앰뷸런스' 사업으로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