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오전부터 비…내륙에 아침 안개
상태바
수도권에 오전부터 비…내륙에 아침 안개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24일 오전 부터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 일부에 가을 비가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은 우리나라 북쪽에 기압골이 지나면서 수도권에 오전부터 비가 내리고 강원영서와 충청북부에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비는 밤이 되면서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경기북부와 충남북부서해안은 오는 25일 새벽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강수량은 수도권과 서해5도 5~10㎜, 나머지 지역 5㎜ 내외로 많지 않겠다. 하지만 비가 내릴 때 돌풍이 불고 천둥과 번개가 칠 수 있으니 대비해야 한다.

또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오후 들어 수도권과 충남북부를 중심으로 싸락우박이 떨어질 수 있으니 이에도 대비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5~14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내륙·산지와 충북, 전북동부, 경북내륙 등은 아침 기온이 5도 내외까지 떨어지겠는데 이처럼 기온이 특히 낮아지는 내륙에는 가시거리를 200m 미만으로 짧아지게 만드는 짙은 안개가 끼겠다.

낮 최고기온은 18~23도로 전망된다. 남부지방은 고기압 영향권에 날이 맑겠고 햇볕에 낮 기온이 제법 오르면서 일교차가 10~15도로 크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12도와 19도, 인천 14도와 19도, 대전 9도와 20도, 광주·울산 10도와 22도, 대구 10도와 21도, 부산 13도와 22도다.

강원 강릉평지·동해평지·삼척평지·속초평지·고성평지·양양평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돼있는 등 동해안은 대기가 건조해 불이 나기 쉬우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