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 성폭행 피해자 잠정 사인...압박과 질식
상태바
신림동 성폭행 피해자 잠정 사인...압박과 질식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3.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서울 관악구 신림동 생태공원 등산로에서 성폭행당하고 살해된 피해자의 잠정적 사인은 질식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22일 사건을 수사중인 관악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부검 결과 피해자가 머리 등에 폭행을 당한 흔적이 있으며 주된 사인은 압박에 의한 질식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는 구두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범인 최모씨가 피해자를 폭행했을 뿐 아니라 목을 졸랐을 가능성이 새롭게 제기된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국과수로부터 최종 부검 감정서를 회신받아야만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서울경찰청은 피의자 최모의 얼굴과 실명·나이 등을 공개할지 검토하는 신상공개위원회를 23일 열기로 했다.

경찰은 범행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범죄를 저질렀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는 경우, 국민 알권리 보장과 재범방지·범죄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내·외부 인사들로 위원회를 꾸려 피의자 신상공개 여부를 심의한다.

최씨는 지난 17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공원과 연결된 야산 내 등산로에서 여성 피해자를 무차별로 때리고 성폭행한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됐다. 당시 최씨는 4개월 전 구입한 금속 재질 흉기인 너클을 양손에 끼우고 피해자를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피해자는 사건 발생 이틀 만인 19일 오후 숨졌다.

최씨는 성폭행하려고 너클을 샀다고 인정하면서도 범행 당일 성폭행은 미수에 그쳤고 A씨를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최씨에게 성폭력처벌법상 강간등살인 혐의를 적용해 살인의 고의가 있었는지 보강 수사 중이다.

경찰은 아울러 최씨의 휴대전화와 컴퓨터에 대한 포렌식을 마쳤으며 자료를 분석 중이다. 포털사이트 검색 기록을 확인하기 위한 압수수색 영장도 집행하고 결과 회신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