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북상, 잼버리 조기 퇴영 결정...대원들 서울로 이동할 듯
상태바
태풍 북상, 잼버리 조기 퇴영 결정...대원들 서울로 이동할 듯
  • 이슈밸리
  • 승인 2023.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한 청소년 대원들이 영지 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한 청소년 대원들이 영지 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태풍 '카눈'이 한반도 중앙을 관통할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연맹이 조기 퇴영을 결정했다. 

7일 세계스카우트연맹은 홈페이지 공지에서 "한국 정부는 조기에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한 대표단에 지원을 확대하고 참가자들이 한국 다른 지역에서 잼버리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약속한 것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계연맹은 "이런 어려움에도 캠프장의 참가자들과 한국 다른 지역으로 이전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호스트(정부)와 함께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정부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컨틴전시 플랜'(긴급 비상 계획) 점검에 들어갔다. "컨틴전시 플랜이란 스카우트 대원들의 숙소와 남은 일정이 서울 등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밝혔다. 

따라서 조기 퇴영하는 스카우트 대원들은 태풍이 한반도로 상륙하기 직전 전원 서울 등 수도권으로 상경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서울 시내 대학교 기숙사와 각종 공기업 및 민간기업 연수시설과 함께 체육관 등 구청에서 보유한 시설 등으로 숙소 변경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폐영식 전날(11일) 개최될 것으로 예정됐던 K팝 콘서트 역시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등 규모가 큰 수도권 스타디움으로 옮기는 방안도 함께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콘서트 날짜와 장소는 6일 새만금 야영지에서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한 차례 변경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