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차관 "불공정한 카르텔, 정부가 힘을 모아 반드시 근절해야"
상태바
교육차관 "불공정한 카르텔, 정부가 힘을 모아 반드시 근절해야"
  • 이슈밸리
  • 승인 2023.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범정부 대응협의회에서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범정부 대응협의회에서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불공정한 카르텔은 정부가 힘을 모아 이번에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주호 교육부 장관을 대신해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범정부 대응협의회를 주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장상윤 차관은 "단기간 해결이 쉽지 않겠으나 이 문제만큼은 정부가 끈기를 갖고 현장이 바뀔 때까지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교육과정 밖 킬러 문항 배제와 그 연계된 학원들에 대한 정부의 강도 높은 압박이 예고된 자리였다. 

회의에는 장 차관과 사교육 대책을 담당하는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사교육대책팀장 외에도 공정거래위원회 시장감시국장, 경찰청 수사기획조정관,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한국인터넷광고재단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장 차관은 "사교육 이권 카르텔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그 실체를 밝혀내고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교육 현장에서 '공정과 상식'을 반드시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장 차관은 이날 (초고난도 문항) 출제를 교육 당국과 사교육업체와의 '이권 카르텔'로 지목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이어 "그동안 수능 출제 당국은 손쉽게 변별력을 확보하고자 공교육 교과 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문제들, 소위 킬러 문항을 만들어냈고, 이를 수능을 전문으로 하는 일부 대형 입시학원들이 교묘히 이용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사교육에 의존하도록 만들어 피해를 주어왔다"고 비판했다.

장 차관은 또 "사교육비가 역대 최고로 치솟아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힘든 와중에서 견고한 카르텔로 부조리를 일삼는 학원만 배 불리는 상황을 정부는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정하지도 상식적이지도 않은 이 문제는 윤석열 정부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 민생 과제"라며 "정부가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교육 현장에 파고들어 있는 사교육 카르텔을 이번 기회에 반드시 뿌리 뽑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주간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의심 사례에 대한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