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발언 왜곡 유감
상태바
국방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발언 왜곡 유감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국방부는 지난 4일 국정감사에서 나온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이종섭 장관과 신범철 차관의 발언을 더불어민주당이 왜곡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국방부는 5일 민주당 국방위원 명의의 서해 공무원 사건 성명과 관련해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 국방위원들이 자의적으로 해석해 왜곡 발표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5월 24일·26일 열린 안전보장회의(NSC) 실무조정회의와 상임위원회의에서 '월북 번복'과 '수사 종결'을 모두 기획했다는 민주당 주장에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시 NSC 회의에서는 '서해공무원 피살사건 관련 정보공개청구소송 항소 취하'와 관련한 사항이 논의됐지 '월북 번복'과 '수사 종결'에 대해 논의된 바 없다"고 했다.

이어 "어제 국감에서 민주당 의원들의 질의에 국방부 장관과 차관은 당시 NSC 회의에서 '월북'이나 '수사 종결'에 대한 부분이 논의되지 않았음을 여러 차례 밝혔음에도 이런 주장을 하는 것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했다.

아울러 국방부는 "현재 진행 중인 감사와 수사를 통해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기를 기대하며, 이러한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되길 바란다"며 "감사와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 국방위원들의 일방적이고 왜곡된 성명 발표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안보 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국방부는 국가방위라는 본연의 임무에 흔들림 없이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