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서 우윳빛 살 '도미' 잡혀...안전 우려 제기
상태바
뉴질랜드서 우윳빛 살 '도미' 잡혀...안전 우려 제기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레거시 페이스북 캡처)
(사진=레거시 페이스북 캡처)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뉴질랜드 바다에서 최근 우윳빛 살을 가진 도미들이 잡혀 식용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뉴질랜드 현지 매체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살이 우윳빛을 띠는 도미를 잡았다는 낚시꾼들로부터 우윳빛 살을 만지거나 먹어도 괜찮은지 문의하는 일들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뉴질랜드의 낚시 관련 비영리 단체 '레가시'는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한 글을 올리고 우윳빛 도미를 잡았다는 신고를 여러 건 받았다며 신고는 주로 오클랜드 앞바다 등 북섬 동해안 지역에서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수산청은 이에 대해 "일차산업부(MPI)가 도미의 우윳빛 살 표본을 검사했다"며 "그러나 식품 안전성 위험에 대한 어떤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그로 인한 어떤 증상도 보고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

수산청 대변인은 "MPI가 식품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있는지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이를 공지하고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MPI도 성명에서 지금까지 벌인 조사로는 어떤 질병이나 기생충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를 찾아내지 못했다고 했다.

하지만 우윳빛 살이 먹이의 변화 때문인지, 기후 탓인지, 환경과 생태계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등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다각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레거시는 "우리 모두 원인과 해결책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게 중요하다"며 낚시꾼들에게 우윳빛 살 생선에 대한 주의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