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장관 “청와대·국회의원·보좌관 가리지 않고 조사 확대 좋겠다”
상태바
변창흠 장관 “청와대·국회의원·보좌관 가리지 않고 조사 확대 좋겠다”
  • 이슈밸리
  • 승인 2021.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모습 (사진=이슈밸리)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모습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가용 인력과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사전투기를 발본색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변창흠 장관은 9일 국회 국토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국민의힘 김희국 의원이 '국토부와 LH 전수조사를 넘어 가족, 친인척 전부 조사하고 청와대와 국회의원, 보좌관까지 가리지 않고 전부 조사해야 하지 않냐'는 질문에  "청와대, 국회의원, 보좌관 등 가능한 한 조사를 확대하는 것이 좋겠다"고 밝혔다.

변 장관은 "현재 가진 시스템을 총동원해 현재 부동산 거래 실태, 실적, 다주택 보유상황 등을 정보기관, 경찰청이나 합동수사본부에 제공해서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사회에 부동산 투기를 통해 돈 버는 구조가 너무 만연돼 있다는 것이 이번에 확인됐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부동산 시장의 정상화와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부동산 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이 '정부의 합동수사단에 국토부가 어디까지 참여하는지'를 묻자 변 장관은 "(국토부는) 수사권도 없고, 개인정보보호 때문에 우리가 뭘 할 수가 없다"며 "합동으로 만들어진 기구가 조사해야만 비로소 전체적인 거래 내용과 실태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