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개학 4월로 연기 확정되나..."아이들 안전 최우선 결정"
상태바
학교 개학 4월로 연기 확정되나..."아이들 안전 최우선 결정"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가 3차 개학 연기 여부를 결정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개학 연기 문제는 우리 아이들과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결정이 이뤄져야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 총리는 “학교와 교육청에서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하고, 돌봄이라든지, 원격 학습방안 등과 같은 여러 문제에 대한 대안도 함께 마련돼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정부는 추가 개학 연기를 최종 논의한 뒤 발표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가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발표하게 되며 개학을 오는 23일에서 2주 더 연기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새학기 개학을 2일에서 9일로 미뤘다가 다시 23일로 연기한 바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세번째 개학 연기가 되며  2주 더 연기하는 쪽으로 가면 4월 6일 개학이 된다.

최근 확진자 증가세는 100명 미만으로 꺾였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규모 집단감염이 계속 발생하면서 추가 개학 연기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또 코로나19 미성년 확진자가 500명을 넘었고 0∼9세 85명, 10∼19세 432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부가 추가 개학 연기를 발표하게 되면 학사일정 조정 방안, 맞벌이 부부 돌봄 지원 등 후속 대책도 함께 나올 전망이다. 또 수시모집 원서접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등 대학입시 일정을 조정할지도 관심사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