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심판은 나라정상화·민생재건 출발점"
상태바
이재명 "尹심판은 나라정상화·민생재건 출발점"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정권 심판은 대한민국 정상화와 민생 재건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8일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윤석열 정권을 이제 주권자가, 민주 공화국의 주인이 심판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지난 2년의 시간은 국민에게 하루하루가 절망, 고통 그 자체였다"며 "민생은 파탄 나고 경제는 폭망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권의 폭력 때문에 세계에 자랑하던 모범적 민주국가의 위상도 추락했다"며 "전쟁 불사만 외치는 정권의 어리석음 때문에 한반도 평화도 위기를 맞았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2년도 안 된 이 짧은 시간에 이렇게까지 퇴행시킨 장본인은 바로 윤석열 정권"이라며 "정권의 폭정을 주권자의 이름으로 멈추고 모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이 나라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모든 것을 던지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읍소작전을 시작했는데 언제나 그들이 하던 행태, 역결집을 노리고 지금 자신들의 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며 "그들이 1당을 차지하는 날 국회의장은 그들의 몫이 될 것이고 지금까지 그나마 그들의 폭주, 역주행을 저지해왔던 국회가 아무런 역할을 못 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반드시 민주당이 독자적으로 1당을 해야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에 "간절한 마음으로 읍소하건대 민주당에 딱 151석만 확보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