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년간 100조 투자...AI·바이오·디스플레이 경쟁력 확보
상태바
LG, 5년간 100조 투자...AI·바이오·디스플레이 경쟁력 확보
  • 이슈밸리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LG 본사 전경 (사진=이슈밸리)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LG가 향후 5년간 100조원을 투자해 AI, 바이오,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의 경쟁력 확보를 한다. 

LG는 2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 6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이날 LG는 보통주 1주당 3,100원, 우선주 1주당 3,150원을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주주총회는 각자 대표인 권봉석 LG 부회장(COO)이 의장을 맡아 진행됐으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중계됐다. 

LG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향후 5년간(‘24~’28년) 약 100조 원을 국내에 투입한다는 중장기 투자계획을 밝혔다. 이는 LG의 글로벌 총 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LG는 AI, 바이오, 클린테크와 같은 미래 기술과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 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투자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R&D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 소재 연구개발과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 핵심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LG는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 6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건의 의안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LG는 보통주 1주당 3,100원, 우선주 1주당 3,15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고, 정관 변경 승인으로 배당 기준일(사업년도말) 이후 배당액이 확정되던 것과 달리 앞으로 배당액을 먼저 확정한 뒤 배당 기준일을 설정하게 됐다.

또, 구광모 ㈜LG 대표는 사내이사에, 이수영 사외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에 재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