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당국 "모스크바 테러 사망자 115명으로 늘어"
상태바
러 당국 "모스크바 테러 사망자 115명으로 늘어"
  • 이슈밸리
  • 승인 2024.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현지 시각) 인명 수색 작업 이뤄지는 러시아 공연장 테러 현장 (사진=로이터 / 연합뉴스)
23일(현지 시각) 인명 수색 작업 이뤄지는 러시아 공연장 테러 현장 (사진=로이터 / 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벌어진 무차별 총격 및 방화 테러 희생자 수가 115명으로 늘었다고 외신이 긴급 타전했다.

23일(현지시간)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조사위원회는 "응급 구조 당국은 테러 현장의 진해를 치우는 과정에서 시신을 추가로 발견했다"며 "누적 사망자 수는 115명이 됐다"고 밝혔다.

전날 저녁 모스크바 크라스노고르스크의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는 자동소총으로 무장한 괴한들이 침입해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

테러범들은 총기 난사 후 인화성 액체를 뿌려 공연장 건물에 불을 붙인 것으로 조사됐다.

사건 초기 40여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으나 부상자 중 위중한 이들이 많아 사망자가 계속 늘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는 이번 테러의 배후를 자처했다.

IS의 아프가니스탄 지부인 이슬람국가 호라산(ISIS-K)은 "(IS 전투원들이) 수백명을 죽이거나 살해하고 해당 장소를 크게 파괴한 뒤 무사히 기지로 철수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이번 테러의 핵심 용의자 4명을 포함해 사건 관련자 총 11명을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