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비대위 홍보위원장 경찰 출석…"숨길 것 없다"
상태바
의협 비대위 홍보위원장 경찰 출석…"숨길 것 없다"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사진=연합뉴스)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이 경찰에 출석했다.

6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정부가 고발한 의협 전·현직 간부 5명 가운데 처음으로 주 위원장을 마포구에 있는 청사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취재진과 만나 "말 그대로 숨길 것도 숨길 이유도 없어서 편하게 왔다"며 "의료계 대표들을 고발한 정부 당국과 시민단체가 크게 당황할 것"이라고 밝히며 실제로 나올 게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사한 적이 없기 때문에 교사죄가 성립되지 않는다"며 "방조는 전공의들의 자발적 포기를 정부가 집단 사직이라고 규정하고 그 과정에서 우리가 알고도 가만히 뒀다는 것인데 MZ 세대는 신인류다"고 말했다.

이어 "선배들이 이러쿵저러쿵한다고 따르지 않고 혹시라도 선배들이 잘못 말해서 잔소리하는 것처럼 보일까 봐 노심초사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후배들을 방조·교사했다는 건 본질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주 위원장은 또 "살인적인 저수가로 출발한 대한민국 의료보험이 도입된 이래 오늘의 사태는 이미 예견됐다"며 "의사들의 2024년 운동은 비폭력, 무저항, 자발적 포기 운동으로 정부가 '자발적 포기'라는 의미를 훼손하지 않고 빨리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 있도록 정부의 고집을 꺾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경찰은 오는 9일에는 노환규 전 의협 회장, 12일에는 김택우 의협 비상대책위원장과 박명하 비대위 조직강화위원장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들이 전공의의 집단사직을 지지하고 법률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집단행동을 교사하고 방조한 것으로 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