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3남’ 김동선 부사장, 美 로봇피자 스텔라피자 인수
상태바
‘한화 3남’ 김동선 부사장, 美 로봇피자 스텔라피자 인수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
(사진=한화)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한화푸드테크는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한화푸드테크는 지난 1월 스텔라피자를 운영하는 '서브 오토메이션'과 자산 양도를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29일 모든 계약 절차를 마친 바 있다.

서브 오토메이션은 글로벌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 출신 엔지니어들이 지난 2019년 설립했다. 창업자는 스페이스X에서 로켓과 위성용 배터리 시스템을 연구 개발한 벤슨 차이다. 한화푸드테크는 자산 100% 인수와 함께 경영진과 핵심 기술진 일부를 고용 승계한다.

김동선 부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을 직접 주도했다. 직접 미국 현지를 여러 번 오가며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앞서 그는 외식 부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 사명을 한화푸드테크로 변경하며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향후 로봇 전문 자회사 '한화로보틱스'와 적극 협업해 국내에서도 스텔라피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화푸드테크에 따르면 스텔라피자는 피자 로봇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12인치 크기 피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은 5분 남짓이다.

여러 건의 주문을 연달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조리가 시작되면 1분에 한 판 꼴로 피자가 완성된다. 로봇 조리 방식을 통해 전체 공정을 완전 자동화한 피자 브랜드는 스텔라피자가 유일하다.

스텔라피자는 시스템 재정비 등 경영 효율화 작업을 마치는 대로 영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기술 고도화 등 시스템 재정비를 마치는 대로 국내와 미국 시장에 브랜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