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민식 지역 재배치 검토…'지역 재배치' 가능성 시사
상태바
與, 박민식 지역 재배치 검토…'지역 재배치' 가능성 시사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4.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이 서울 영등포을 경선을 포기한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에 대해 "우리가 좀 더 경쟁력 있는 후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는 지역에 가서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 공천관리위원인 장 사무총장은 28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전 장관을 다른 지역구로 보낼 여지가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박 전 장관은 전날 서울 영등포을 경선에 불참하겠다면서 경선 경쟁자인 박용찬 전 당협위원장의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이후 부산 북·강서갑에서 재선을 지낸 박 전 장관이 부산 지역구로 재배치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다.

또 서울 구로을 단수공천을 받은 태영호 의원이 '쪼개기 후원' 의혹으로 정치자금법 등 위반 여부 수사를 받는 것에 대해선 "오늘까지 소명자료를 제출하도록 했다"며 "자료를 보고 다시 판단할 여지가 있는지 논의해보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동 농협으로부터 불법 정치후원금을 받은 의혹이 제기된 전주혜 의원에 대해서도 "오늘까지 소명 자료를 제출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사받는 사안이 있는 후보들의 공천과 관련해 "지금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 선거법 등으로 최근 선관위에 고발되거나 선관위에서 수사기관으로 넘긴 사안들이 있다"며 "사안마다 일률적으로 후보 자격을 박탈하긴 어렵고 어느 정도 소명이 됐는지 수사 상황이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등을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장 사무총장은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현역 의원을 보내는 것과 관련해서는 "되도록 기호 4번을 받고 싶다"며 "다른 정당들이 현역을 몇 명 보내느냐 등을 다 아울러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장제원 의원의 불출마 이후 그의 지역구인 부산 사상구에서 김대식 후보가 단수공천을 받자 공천 배제된 송숙희 예비후보가 '장 의원이 김 후보를 밀어줬다'며 반발하는 데 대해 "지역의 정치 선배로서 후배 정치인을 돕거나 지지하는 일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