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삼성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대로 가능한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5㎏ 용량 드럼 세탁기와 15㎏ 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한 대로 합친 제품이다. 킹사이즈 이불 빨래가 가능하며 과거 히터 방식의 건조가 아닌 고효율 히트펌프 건조로 옷감 손상을 줄여준다.

특히 기존 히터 방식 건조기와 비교해 건조 시간을 최대 60%까지 줄일 수 있다. 셔츠 약 17장인 3㎏ 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가능하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 'AI 허브'를 통해 타 기기 연동과 멀티미디어 이용 등 사용경험을 확장하고 AI 기반 기능으로 편리한 맞춤세탁을 지원한다.

AI 허브는 기존 화면 대비 면적이 9배 커진 7인치형 풀터치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에 컬러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결된 다른 가전의 상태를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 TV에서 시청 중인 콘텐츠를 이어보거나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를 받는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빅스비(Bixby)'를 통한 음성 제어부터 AI 진동소음 저감 시스템, AI 맞춤코스, AI 세제자동투입, AI 절약모드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이번 신제품은 메탈 소재의 다크 실버 스틸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닷컴, 온라인 등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해 다음 달 4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